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관리 메뉴

행복한 세상만들기

줄넘기 잘하는법 쉽게 따라하자! 본문

카테고리 없음

줄넘기 잘하는법 쉽게 따라하자!

행복소녀 2018. 1. 2. 20:55

<쉽게 따라해보자! 줄넘기 잘하는법>





봄과 여름철에 날씨가 선선해질때 주로 줄넘기를 많이 하는데요. 

살빼기 운동 중에서도 가장 많이하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시간과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줄넘기는 관절의 무리가 가는 운동이기 때문에 평소 다리 관절이 좋지 않는 분들이라면 줄넘기를 하는데 무리가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래서 이왕이면 운동하는 것 제대로하고 줄넘기 잘하는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줄넘기 잘하는방법>

첫번째, 환경입니다. 시멘트 바닥 보다는 학교운동장이나 놀이터에서 하시는 것이 더 충격을 덜 주게 되어 좋답니다. 그리고 신발도 편안하고 쿠션감이 있는 신발이 좋고, 줄넘기의 길이 또한 너무 짧지 않고 길지 않게 자신의 키에 맞도록 조절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제일 처음 할 수 있는 줄넘기 잘하는법 입니다.


두번째, 자세입니다. '기본은 무너지지 않는다' 라는 말처럼, 기본 자세가 흐트러지면 운동하는 내내 힘이들 수밖에 없습니다. 어깨에 힘은 빼고 양 팔꿈치를 겨드랑이에 붙여주는 자세가 좋습니다. 줄넘기 손잡이의 위치는 허리에 두는 것이 좋고, 몸을 약간 앞으로 기울여 주고 발의 앞부분으로 착지를 해줍니다.


세번째, 스트레칭입니다. 줄넘기를 시작하기 전에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 주기 위해서 스트레칭을 해주셔야 합니다. 줄넘기 뿐만 아니라 어떠한 운동을 할 때에도 근육을 풀어 주기 위한 스트레칭을 해주어야 합니다. 근육의 손상을 막기 위함이죠!


네번째, 줄넘기의 길이 조절입니다. 줄넘기 줄은 각자의 키에 맞게 조절해주셔야 합니다.

잘하는 법에는 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노하우를 터득하는게 가장 잘하는 법입니다. 여러 번 반복된 줄넘기 연습으로 사람마다 다른 노하우를 터득하게 되며, 노하우가 생기면 여러유형의 줄넘기도 도전할 수 잇고, 호흡조절까지 해가며 장기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하시는 분들은 1분에 120번을 목표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도한 운동은 몸에 해로울 수가 있으니 천천히 조절해 나가길 바랍니다. 약하게 쉬지 않고 20분 이상을 지속적으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1시간 동안 쉬지 않고 줄넘기를 하면 570~650Kcal의 소모가 됩니다. 줄넘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일주일에 3번이상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줄넘기는 칼로리 소모가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확실한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전신 근육을 이용해서 균형감각이나 전신 탄력을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성장판 자극까지 함께 주기 떄문에 아이들 키크는데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줄넘기와 상관없이 모든 운동은 포기하지 않고 오래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줄넘기 잘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새해에는 다이어트 목표 달성하시고 기초대사량을 높여 건강한 나날들을 보내길 바랍니다.



Comments